기초드로잉
( Fundamental Draw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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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 표현과 아이디어의 전개를 실습하는 수업으로서 게임 그래픽 해석으로 접근하는 3D 입체의 볼륨감, 원근, 인체, 풍경 등을 표현하는 기본 기술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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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의이해
( Instroduction of Programm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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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언어의 응용 원리와 예제 프로그래밍 기법을 실습중심으로 학습하며, 다양한 데이터구조의 표현과 포인터, 배열, 구조체 등 각종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구현 등을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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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콘텐츠학과의진로탐구
( Career development in Game Studi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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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는 게임학과 졸업 후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커리어 경로를 탐색하는 과정입니다. 학교의 수업 체계와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 디자이너, 아티스트, 게임 프로그래머 등 직무 유형별 특성과 커리어 경로를 다룹니다. 또한, 게임 산업 내의 다양한 직군의 특성을 파악하고, 게임 전시회 및 컨퍼런스 참여 방법과 업계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구체적인 목표 설정과 이를 실천하는 방법을 연습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현실적인 커리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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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초프로젝트
( Introduction to Game Making Proj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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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구성의 원칙과 다양한 구성 툴을 학습하고 간단하고 기초적인 게임 프로젝트를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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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학개론
( Introduction to Ga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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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개발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의, 특성 등 기본적인 요소들과 관련 기술을 알아본다. 또한 게임 장르별 소개를 통하여 기존 게임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관련된 기본 요소 등의 개괄적 공부를 통해 게임분야의 전반적인 개념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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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스토리텔링
( Digital Storytell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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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콘텐츠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배워 인문학적 소양의 함양과 함께 삶을 돌아보고 재구성하는 창의적인 스토리텔러를 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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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페인팅
( Digital Pain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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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토와 스컬피를 이용한 인물모델링과 인체의 해부학적 접근방식으로 입체조형감각을 키우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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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디바이스어플리케이션제작
( Smart Device Application Produ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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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디바이스 플랫폼에서의 어플리케이션 제작방법을 학습하고 실제 실행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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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로직
( Programming Log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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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의 기본 이론과 실기를 배우는 과목이다. C 언어의 숫자형, 문자형, 연산자, 제어용 문장, 배열, 포인터, 구조체, 파일 응용 등 관련된 문법을 익히고 응용방법을 공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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