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그래픽스
( Motion Graphi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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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컨셉에 따른 스토리 전개와 그래픽 요소들을 동적인 형태로 다룸으로써 시간과 공간 그리고 움직임에 따른 시각적 변화들을 이해하면서 종합적인 레이아웃 감각을 키우고 시각 표현의 전달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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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광고디자인
( Product advertising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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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전략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파악하고 고유한 강점을 찾는다. 자료조사를 통해 전략수립과 Creative Concept을 추출하고 아이디어 발상과 시각화를 통하여 체계적인 실무를 학습한다. 그에 따른 전문적인 썸네일 스케치를 학습하고 아이디어 확장을 통해 제품광고 잡지와 제품광고 신문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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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디자인프로젝트
( UX Design proj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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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경험에 대한 분석과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얻어진 결과를 종합하여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인터렉티브 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한다. 이를 통해 확장된 디자인 영역을 인지하고 그에 따른 디자이너의 역할을 이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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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디자인
( public service advertising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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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는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 이념으로 삼는다.
환경적인 문제나 사회적인 주제를 가지고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이다.
자료조사를 통해 전략수립과 Creative Concept을 추출하고 아이디어 발상과
시각화를 통하여 체계적인 실무를 학습한다.
시대에 따른 공익주제를 다양하게 살피고 매년 공익광고협의회에서 제시된
주제를 가지고 TV_Commercial storyboard와 지면광고를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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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트랜드&마케팅
( Design Trend&Marke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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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삶을 기본으로 하는 디자인의 본질을 이해하고, 디자인의 발전과정 및 시대적 흐름에 따른 마케팅의 가치성과 필요성을 고려한다. 현대사회에서의 현대디자인의 흐름을 사회, 경제, 문화적 측면에서 고찰하고, 다원화사회에서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는 디자인문화의 특성을 분석하고 현대마케팅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표를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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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영상디자인Ⅱ
( Digital Video Design I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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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영상 디자인의 심화 과정으로, 영상 편집과 시각효과를 중심으로 더 창의적이고 복합적인 제작 기법을 학습한다. 학생들은 고급 편집 기술과 모션그래픽, 색 보정, 3D 요소 적용 등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활용해 전문적인 영상디자인을 실습하여 프로젝트를 통해 독창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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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디자인
( Brand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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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디자인(Brand Identity Design) 혹은‘BI’로 불리는 브랜드디자인은 브랜드 컨셉에 맞게 브랜드의 철학과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이미지 통합작업으로 총체적이고 일관성있는 디자인작업을 경험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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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영상프로덕션
( Studio Video Produ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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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환경에서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을 배우는 강의, 촬영 기법, 조명, 오디오 등 스튜디오 촬영에 필요한 기초 기술을 다룬다.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 능력과 현장 경험을 쌓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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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토리얼디자인(1)
( Editorial Design(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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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토리얼디자인은 타이포그래피, 사진, 일러스트 등 모든 구성요소들의 정보를 종합하여 시각적으로 통합, 재생산하는 미디어디자인의 종합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책, 신문, 잡지, 백과사전, 아동그림책, 캘린더, 카탈로그, 제품설명서 등 멀티미디어 분야에 이르기까지 입체적으로 정보를 기획, 제작, 표현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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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토리얼디자인(2)
( Editorial Design(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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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토리얼디자인은 타이포그래피, 사진, 일러스트 등 모든 구성요소들의 정보를 종합하여 시각적으로 통합, 재생산하는 미디어디자인의 종합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책, 신문, 잡지, 백과사전, 아동그림책, 캘린더, 카탈로그, 제품설명서 등 멀티미디어 분야에 이르기까지 입체적으로 정보를 기획, 제작, 표현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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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시디자인
( Fancy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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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시 상품(장신구 팬시디자인, 문방용품 팬시디자인, 생활용품 팬시디자인 등..)의 이해와 소비자 패턴의 특성을 연구하여 팬시상품의 디자인 및 캐릭터의 적용 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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