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위법Ⅰ
( Counterpoint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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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 양식을 바탕으로 2성 대위법에서 시작하여 3성 4성 대위법을 거쳐 Fuga를 분석 작곡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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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주Ⅴ
( Performance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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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연주 무대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작품의 정신성이나 예술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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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주Ⅵ
( Performance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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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연주 무대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작품의 정신성이나 예술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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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실기Ⅴ(관악)(캡스톤디자인)
( Individual MajorⅤ(Wood Wind)(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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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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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실기Ⅴ(피아노)(캡스톤디자인)
( Individual MajorⅤ(Piano)(Capstone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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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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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실기Ⅴ(현악)(캡스톤디자인)
( Individual MajorⅤ(String)(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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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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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실기Ⅵ(관악)(캡스톤디자인)
( Individual MajorⅥ(Wood Wind)(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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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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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실기Ⅵ(피아노)(캡스톤디자인)
( Individual MajorⅥ(Piano)(Capstone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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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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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실기Ⅵ(현악)(캡스톤디자인)
( Individual MajorⅥ(String)(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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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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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주Ⅴ(캡스톤디자인)
( OrchestraⅤ(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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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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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주Ⅵ(캡스톤디자인)
( OrchestraⅥ(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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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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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창Ⅴ(캡스톤디자인)
( ChorusⅤ(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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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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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창Ⅵ(캡스톤디자인)
( ChorusⅥ(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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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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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합주Ⅴ(캡스톤디자인)
( Wind EnsembleⅤ(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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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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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합주Ⅵ(캡스톤디자인)
( Wind EnsembleⅥ(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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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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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위법Ⅱ
( Counterpoint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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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 양식을 바탕으로 2성 대위법에서 시작하여 3성 4성 대위법을 거쳐 Fuga를 분석 작곡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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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주법Ⅱ(캡스톤디자인)
( Theory of AccompanimentⅡ(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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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는 독주악기인 동시에 다른 음악과의 합주 또는 성악이나 기악의 반주를 하는 활용범위가 넓은 악기이다. 그러므로 건반상에서 자유로이 이조 및 전조를 할 수 있고, 선율에 반주를 부칠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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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교과교육론
( Education on Mus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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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교육의 개념과 본질을 파악하고, 우리나라 음악교육사를 분석 정리함으로써 현대음악 교육의 방향과 목표를 설정케 하는 음악교육 이론 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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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 Research of Teaching Materials in Mus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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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교재의 개발 및 연구를 통해 창의적 음악교육의 환경을 조성하고 창작 실기 교육의 방법.유의점.바람작한 수업전개 등을 정서교육과 전인교육의 차원에서 정리케 하는 음악교육 이론 교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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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분석및형식론
( Analysis of the Music and Theo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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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의 기초구조를 공부하는 학문으로서 음악의 본질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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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날레(음악사보소프트웨어)
( Finale(Music Notation Softwa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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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사보 소프트웨어 피날레를 배움으로서 연주자들이 꼭 필요한 이조악보
들기와 편곡작업을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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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반주법(캡스톤디자인)
( Accompaniment of piano(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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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는 독주악기인 동시에 다른 음악과의 합주 또는 성악이나 기악의 반주를 하는 활용범위가 넓은 악기이다. 그러므로 건반상에서 자유로이 이조 및 전조를 할 수 있고, 선율에 반주를 부칠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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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앙상블Ⅰ(캡스톤디자인)
( Piano EnsembleⅠ(Capsot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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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 전공 학생들의 전문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독주곡 및 성악곡, 관현악곡 등의 반주를 전문으로 실습, 전공 연마에 주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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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앙상블Ⅱ
( Piano Ensemble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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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 전공 학생들의 전문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독주곡 및 성악곡, 관현악곡 등의 반주를 전문으로 실습, 전공 연마에 주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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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악합주Ⅴ(캡스톤디자인)
( String Chamber EnsembleⅤ(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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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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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악합주Ⅵ(캡스톤디자인)
( String Chamber Ensemble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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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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