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Art프로젝트1
( Visual Art Project 1 )
|
각 개인의 프로젝트에 따른 Creative Concept을 추출하고 그 표현의 새로운 Art-work을 통해 다양한 졸업작품을 기획한다. 모든 시각 콘텐츠를 활용하여- 제품광고, 공익광고, 아트포스터디자인, 그래픽디자인, 패턴디자인, C.I.P. , B.I디자인, TV-Strory Board 등 졸업작품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
VisualArt프로젝트2
( Visual Art Project 2 )
|
각 개인의 프로젝트에 따른 Creative Concept을 추출하고 그 표현의 새로운 Art-work을 통해 다양한 졸업작품을 기획한다. 모든 시각 콘텐츠를 활용하여- 제품 광고, 공익광고, 아트포스터디자인,
그래픽디자인, 패턴디자인, C.I.P. , B.I 디자인, TV-Story Board 등 졸업작품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
미디어영상워크샵
( Media Video Workshop )
|
실습 중심의 강의, 학생들이 미디어 영상 제작의 전체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아이디어 구상, 기획, 촬영, 편집, 후반 작업까지 모든 단계를 팀 프로젝트 형태로 진행하며,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적 표현을 훈련한다. 실무적인 경험과 함께 협업,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높이고, 다양한 영상 제작 도구와 기술을 활용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
미디어콘텐츠기획
( Media contents Planning )
|
이 수업의 목표는 실무에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는 디자인 디렉터가 갖추어야 할 필수 소양과 능력을 준비하는 데 있다. 수강 학생은 디지털콘텐츠 개발을 위한 배경 자료의 수집과 분석 능력을 갖추며 이에 더불어 디자인적인 관점에서의 차별화전략을 세우고 해법을 제안한다. 이렇게 얻어진 제안 내용으로 해당 고객 및 사용자를 설득시키는 과정을 시뮬레이션 한다.
|
미디어콘텐츠디자인
( Mediacontents Design )
|
뉴 미디어 환경에서 효과적인 정보 전달과 콘텐츠의 표현을 위한 시각적 인터렉션 방법을 이해하고, 멀티미디어 타이틀, 인포그래픽, 테마영상,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작품을 기획, 제작해봄으로써 창의적 표현 방법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
영상포트폴리오제작
( Video Portfolio Production )
|
학생들이 자신의 영상 작업을 정리하고 효과적으로 발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수업. 학생들은 개별 작품을 선정하여 포트폴리오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자신만의 스타일과 주제를 반영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포트폴리오 구성, 편집 기술, 프레젠테이션 방법 등을 학습하며 최종적으로 개인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통해 전문성을 중점으로 포트폴리오를 보완한다.
|
패키지디자인
( Package Design )
|
포장의 개념과는 달리 입체적인 형상에 시각적인 모습을 가미하여 까다로운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제품판매에 경쟁력을 부가하는 행위로서 현대적 의미의 포장디자인은 물질적인 기능과 감성적 기능을 충족하여 그 상품의 가치요소 보다도 더 효과적으로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높이는 그 중요성을 학습한다.
|
편집디자인실무프로젝트
( Practical Editorial Design Project )
|
편집디자인실무프로젝트는 시각디자인의 교과목을 이수한 4학년 학생들이 취업을 하기전에 현장의 실제와 같은 디자인작업을 경험하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