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모델링
( 3D modelling )
|
3D 모델링의 기본 개념을 학습한다.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메쉬, 노말 벡터 등 3D 모델링의 기초가 되는 수학적 개념을 정립하고 매핑 등 기법을 익힌다.
|
2D그래픽디자인
( 2D Graphic Design )
|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으로 사용 중인 영상 제작 툴(플래시(Flash))의 기본 툴과 간단한 Action Script를 이용하여 2차원적인 영상을 제작한다.
|
2D그래픽스Ⅰ
( 2D GraphicsⅠ )
|
2D 그래픽의 기본이 되는 타일 맵, 패턴 맵, 레이어 맵의 제작 과정과 맵 에디터를 이용하여 2D 배경을 제작방법을 배운다.
|
2D그래픽스Ⅱ
( 2D GraphicsⅡ )
|
심도 있는 배경디자인 테크닉을 학습한다.
|
3D그래픽스Ⅰ
( 3D GraphicsⅠ )
|
3D 캐릭터 및 배경 제작을 위해 다양한 제작기술을 연마하고 프로젝트에 응용한다.
|
3D그래픽스Ⅱ
( 3D GraphicsⅡ )
|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bone Setup, rigging, weighting 등의 애니메이션 기술 및 고급 배경 제작기술을 학습한다.
|
C++프로그래밍
( C++ Programming )
|
객체, 속성, 메소드 등의 객체지향 개념과 C++의 기본적인 문법과 개념을 습득한다. 또한 C++ 언어의 템플릿에 대한 지식과 더불어 자료구조, 알고리즘 등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소양을 쌓는다.
|
C프로그래밍
( C Programming )
|
컴퓨터 게임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C 프로그래밍 기법을 다룬다. C언어의 기본 문법, C의 데이터 구조, 입출력 함수, 배열, 포인터를 학습한다. 또 이를 응용하여 간단한 게임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
게임디자인
( Game Design )
|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하여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 시나리오, 이벤트, 퀘스트, 동영상, 아이템 등 재미있는 게임소재에 대한 분석, 적용방법 등을 학습하고, 팀 별로 주제를 정하여 작성, 발표하므로 게임 소재의 활용법과 중요성을 익힌다.
|
게임알고리즘
( Game Algorithms )
|
일반적인 알고리즘의 기술 방법, 개발 방법론, 그리고 알고리즘의 분석 및 평가 방법 등을 다룬다. 특히 탐색, 정렬, 수치해석, 네트워크 등 게임 분야의 주요 문제들에 대한 해결 알고리즘들을 이해하고, 이를 직접 구현, 응용하는 문제를 다룬다.
|
게임컨셉디자인
( Game Concept Design )
|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을 학습하고 여러 장르의 게임 기획에 적용한다.
|
게임콘텐츠실습
( Practice of game contents )
|
게임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현재 게임 시장에서 인기 있는 게임들의 특징을 분석, 비교, 발표하므로써 성공적인 게임 기획 및 분석 능력을 함양하고, 게임제작자가 되기 위한 기본 소양을 습득하도록 한다.
|
게임프로그래밍
( Game Programming )
|
2차원 게임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기술을 습득한다. 기본 라이브러리를 공부하고, 이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게임을 분석한다.
|
디지털만화
( Digital comics )
|
현재 만화는 지면에서 벗어나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 새롭게 파급력을 높이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시장이 급속히 확대 되는 등 최근 급변하고 있는 세계 콘텐츠 시장의 추세에 발맞춰, 앞으로는 기존의 만화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디지털로 효과적으로 변환하는 능력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본 수업에서는 다양한 컴퓨터 툴을 사용하여 만화의 표현영역을 확장시킴과 동시에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 다른 미디어와의 용이한 접목을 꾀할 것이다.
|
디지털만화제작
( Digital Comics )
|
아날로그 만화원고를 스캐너와 디지털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기를 이용하여 디지털 원고로 변환시키는 다양한 표현방법에서부터 만화제작 전 과정을 멀티미디어 툴을 이용하여 완성하기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실습한다.
|
디지털사진기초
( Digital Basic Photography )
|
사진을 디지털에 사용하는 방법과 기계적인 특성을 익힌다.
|
디지털애니메이션기초
( IntroductiontoDigitalAnimation )
|
아날로그 만화원고를 스캐너와 디지털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기를 이용하여 디지털 원고로 변환시키는 다양한 표현방법에서부터 만화제작 전 과정을 멀티미디어 툴을 이용하여 완성하기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실습한다.
|
사진사와예술론
( History and Theory of Photography )
|
사진의 탄생 및 역사를 알아보고 그에 따른 작가들의 예술적 성향을 연구한다.
|
애니메이션의이해
( Fundamentals of Animation )
|
애니메이션에 대한 역사적 발달 과정을 고찰하고 미국과 일본, 유럽 애니메이션의 역사적 진보과정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다양한 애니메이션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 한다.
|
애니메이션제작기법
( Animation Production Techniques )
|
애니메이션에 대한 제작기법을 실습을 통해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한다.
|
영상분석
( Film and Video Analysis )
|
여러 장르의 영상을 분석하고 토론/비평을 통해 기본적인 영상언어를 학습하고 영상을 통해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생각들을 어떤 방식들로 표현하는지 학습한다.
|
캐릭터디자인
( Character Designs )
|
매체별로 다양한 캐릭터들을 찾아보고 그 의미와 기능, 특징을 비교 분석하여 캐릭터 디자인에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들을 이해한다. 그리고 그 목적에 맞는 캐릭터를 스스로 디자인해 보는 과정을 통하여 캐릭터에 접근하는 기본적인 방법들을 터득한다.
|
캐릭터디자인
( Characters Design )
|
가상현실 제작에 필요한 중급과정의 3D 모델 및 캐릭터 제작 실습을 한다
|
현대작가론및실기
( Photographer & Art Photography Practice )
|
사진 장르에 관계없이 주제와 소재를 자기스스로 선택하여 창의적인 예술사진을 실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