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특수효과I
( Visual Special Effects 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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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효과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영상특수효과의 기초적인 학습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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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작품프로젝트Ⅰ(캡스톤디자인)
( Thesis ProjectⅠ(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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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부터 완성까지 하나의 게임프로젝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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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게임프로그래밍(1)
( 3D Game Programming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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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그래픽 기능을 사용하는 게임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기법과 이론을 학습하고 DirectX의 3차원 라이브러리인 Direct3D의 사용법을 배운다. 이를 이용하여 오브젝트 모델링과 3차원 변환, 카메라 이동, 조명, 렌더링과 같은 이론을 이해하고 실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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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게임프로그래밍(2)
( 3D Game Programming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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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제작을 위한 Direct3D와 게임엔진을 학습하고 이용하여 심도 있는 3차원 변환, 지형, 카메라, 조명 응용, 지능적인 게임 캐릭터 행동 양식 구현, 3D 게임오브젝트 렌더링 등을 실습하고 이를 적용하여 간단한 3D게임을 개발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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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애니메이션
( 3D Ani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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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애니메이션은 3D캐릭터에 움직이는 동작을 만들어 캐릭터에게 생명력을 불어넣는 일입니다. 게임 그래픽 전문가 과정은 게임 상에서 보여지는 그래픽을 구축하고, 3d 에니메이션과 이펙트를 실무에 맞게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높은 게임 그래픽 비쥬얼을 위해 포토샵과 페인터 드로잉 수업을 연동하며,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포트폴리오 제작 후 실무에 접했을 때 업무 처리가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질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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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애니메이션I
( 3D Animation 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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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3D애니메이션을 제작함으로써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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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캐릭터애니메이션실무
( 3D Character Animation Wor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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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무는 3D캐릭터에 움직이는 동작을 만들어 캐릭터에게 생명력을 불어넣는 일입니다. 게임 그래픽 전문가 과정은 게임 상에서 보여지는 그래픽을 구축하고, 3d 에니메이션과 이펙트를 실무에 맞게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높은 게임 그래픽 비쥬얼을 위해 포토샵과 페인터 드로잉 수업을 연동하며,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포트폴리오 제작 후 실무에 접했을 때 업무 처리가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질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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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프로그래밍
( Programming for Virtual Real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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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환경을 구축하고 3D 모델을 활용하여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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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그래픽제작실무(1)(캡스톤디자인)
( Game Graphics Project(1)(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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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현 3D온라인게임의 제작 Pipeline을 이해하며 Z-brush를 이용한 노말 제작 과정 등 3D그래픽 실무제작을 위한 다양한 내용을 공부하고 실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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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그래픽제작실무(2)(캡스톤디자인)
( Game Graphic Project(2)(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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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 Max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게임, CF, 영화 등에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합성과 비주얼이팩트 제작방법을 배우고 실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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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실무
( Game Design Proj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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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공간과 게이머 사이의 원활한 상호작용, 몰입, 목표성취 등 여러 목적을 구현하기 위한 인간의 기본적인 심리에 대하여 공부하며 이를 게임에 응용할 수 있는 소양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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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운드디자인
( Game Sound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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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의 핵심 분야인 영상에 관련된 기본이론과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하여 영상처리의 다양한 알고리즘 구현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게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술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고 이를 응용하기 위한 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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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자료구조
( Game Data Structu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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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프로그램에서 자료를 다루고 저장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여러 가지 자료구조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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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젝트
( Game Proj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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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공간과 게이머 사이의 원활한 상호작용, 몰입, 목표성취 등 여러 목적을 구현하기 위한 인간의 기본적인 심리에 대하여 공부하며 이를 게임에 응용할 수 있는 소양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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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사진(2)
( Advertising photograp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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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사진교과목은 상업용 광고이미지에 필요한 전반적인 촬영기법을 익히는 수업이다. 산업, 제품촬영, 모델촬영, 광고이미지 기획과 표현방법등을 실습하여 실전에서 응용할수 있는 기본적이고 전반적인 테크?을 습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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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소수해석학개론
( Complex Analys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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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함수, 코쉬정리, 해석함수들의 급수표시 및 테일러정리등을 연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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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색,조명
( Light, Color, Ligh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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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에 의하여 색이 표현되는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조명에 활용하는 방법을 익힌다. 다양한 공간에 설치되는 조명을 학습하며 이론적으로 고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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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디자인
( Sound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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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운드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기른다. 녹음, 편집, 디지타이징, 믹싱 등의 제작 과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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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디바이스프로그래밍(1)
( Smart Device Programming(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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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디바이스의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스마트 디바이스 작동하는 원리를 알아보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작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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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디바이스프로그래밍(2)
( Smart Device Programming(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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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디바이스의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스마트 디바이스 작동하는 원리를 알아보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작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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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애니메이션
( Experimental Ani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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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와 3D로 이 분화된 애니메이션 산업에 있어서 새로운 표현기법과 철학적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애니메이션을 실험하여 애니메이션의 표현 및 활용영역을 확장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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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테인먼트특강
( Edutain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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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는 에듀케이션(education, 교육)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오락)의 합성어로 게임을 하듯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형태이다. 평생교육의 개념이 확산되고 미디어 융합이 보편화되면서 만화와 애니메이션 분야 역시 교육적 기능과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산업적 효과를 낳고 있다. 따라서 이 수업은 만화와 애니메이션이 가지는 미디어적 특성에 맞는 교육적 기능을 중심으로, 에듀테인먼트적인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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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콘텐츠사운드제작실습
( Practice on wisual contents sou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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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운드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녹음, 편집, 디지타이징, 믹싱 등의 제작 과정을 실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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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후반작업연구
( Study of post produ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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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제작품을 보면서 여러 가지 특수효과 및 음향효과에 대하여 연구하고, 실제 후반작업 환경에서 여러 특수효과를 기획 제작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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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즈프로그래밍
( Windows Programm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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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즈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특징에 대한 이해를 기본으로 데이터베이스, 게임, 영상 처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작성 능력을 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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