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이해
( Understanding Design )
|
인간의 삶에 기초한 디자인의 본질을 이해하고, 디자인의 발전과정 및 시대적 흐름에 따른 디자인의 변화를 탐구한다. 특히 산업혁명 이후의 현대디자인의 흐름을 사회,경제, 문화적 측면에서 고찰하고,다원화된 사회에서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는 디자인문화의 특성과 방법에 대한 이해와 방향을 탐구하는데 목표를 둔다.
|
타이포그래피
( Typography )
|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타이포그래픽, 로고타입디자인, 평면 레이아웃 익히고 전통적인 핸드라이팅 타이포그래픽과 켈리그래픽에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성공적인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을 제작하는 방법을 익힌다.
|
기초디자인
( Basic Design )
|
디자인에 기초가 되는 평면 및 입체를 다루는 과목으로서, 사물에 대한 다각적인 관찰력과 표현능력을 학습하게 된다. 또한 평면조형능력 및 입체공간구성 등을 실습함으로써 디자인에 대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
디자인제도
( Design Drafting )
|
디자인 의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 기법과 도구 사용을 배우는 기초과정으로서, 공간과 제품디자인과 관련된 기술적인 도면을 작성하는 방법을 익히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제도 능력을 배양된다.
|
디자인캐드
( Design CAD )
|
Personal Computer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Auto CAD의 명령어와 기능을 숙지하여 평면, 입면, 단면의 2차원 설계도면 작성방법을 익힌다.
|
디자인표현기법
( Visual Communication )
|
흑백을 사용한 렌더링 기법 학습으로 교수의 시범을 통해 입체물의 드라마틱한 명암처리 기법, 투시기법 등 다양한 렌더링 기법을 익힌다.
|
컴퓨터그래픽스
( Computer Graphics )
|
컴퓨터 그래픽의 심화된 과정으로서 창의적 이미지 작성 및 활용을 교수하며 Special Effects 및 필터링 기법 등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조형물의 실제적 효과를 극대화하여 제작하고 CG 기본기술을 학습한다.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통한 디자인패널이나 프레젠테이션 작성능력 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그래픽 처리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