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창업(캡스톤디자인)
( Design and Start-up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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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적 사고를 바탕으로 추후 창업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학생들은 시장 분석, 제품 및 서비스 기획, 브랜드 전략 개발 등을 통해 상품 개발의 전 과정을 학습하며,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실제 창업 사례를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한다. 궁극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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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디자인리서치(캡스톤디자인)
( Culture Design Research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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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과정에서 리서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사용자 조사, 시장 조사, 트렌드 분석과 같은 다양한 리서치 방법론을 학습한다. 특히 정성적 연구 기법을 활용하여 디자인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경험한다. 리서치 기반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 결과를 디자인에 적용하는 법을 실습한다. 궁극적으로 학생들이 데이터 기반의 디자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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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디자인실무(1)
( Interior Design Project(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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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전시, 공연, 공간들의 특수성, 요구사항, 사례분석 등의 현황파악을 통하여 전시, 공연 공간에 대한 총체적 개념과 이해도를 높인다. 또한 적용할 수 있는 실제 대지, 기본건물 선정 후 Concept을 설정하고, 공간을 계획하여, Presentation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합리적이고 심미적인 공간을 계획, 창조, 표현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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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디자인실무(2)
( Interior Design Projet(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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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디자인 교육과정 동안에 습득한 기술과 지식, 아이디어 등을 통해서 사회에 Issue화 시킬 수 있는 주제를 본인 스스로 선택하여 감성적, 기술적, 합리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내는 과정이다. 작품으로서의 가치가 높으며 실제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패널 및 공간모델을 제작하여 전시한다. 또한 , 대학원 진학과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졸업 후 일선 디자이너로서 업무를 감당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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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디자인실무(1)
( Product Design(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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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개인이 제품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하나의 시스템이나 그룹의 아이템을 선정하여 사용자 중심의 사용성 조사와 시장 현황의 분석 등의 리서치와 패키지 등의 모든 그래픽요소의 디자인, 휴먼 인터페이스 등의 전 부분을 포함하여 졸업 작품으로 진행한다. 교수는 조언자 역할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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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디자인실무(2)
( Product Design Project(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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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디자인프로젝트를 기본으로 하는 졸업 작품의 최종 Mock-up 단계를 기획하고 발전시켜 제작 전시하며, 대학원 진학과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졸업 후 일선 디자이너로서 업무를 감당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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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프로젝트(1)
( Start-up Project(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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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적이고 독립적인 신규프로젝트기획 훈련을 위한 과목으로 산업디자인의 방법과 소재를 활용하여 공공환경물을 중심으로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과목이다. 통상적인 제품디자인이나 실내디자인 보다 스케일이 큰 주제의 산업디자인으로 상위 개념의 컨셉을 설정하고 경험하므로 보다 다양하고 심도 깊은 디자인을 부여한다. 학생들은 과정을 통해 공공 개념의 사용자와 동선 등의 공공환경적인 이슈를 경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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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프로젝트(2)
( Start-up Project(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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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문화프로젝트(1)을 연계하여 환경 또는 제품을 디자인 하며 결과물을 목업과 판넬로 제작한다. 최종 완성물은 졸업 작품전시회를 통해 전시하고, 취업 및 창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로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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